Book/부자 마인드

50대에 도전해서 부자 되는 법

행동하는 부자 2022. 7. 22. 09:29
반응형

*interpark에서 이미지를 복사했습니다. 문제가 되면 삭제하도록 하겠습니다.*

 

 

무엇이 그렇게 부족했던 것일까? 그 답을 아직 찾지 못했지만 찾지 못한 답으로 인해 인생 최대 고통의 시간을 2년 동안 버텨왔다. 앞으로 3년이 남았다. 이 고통의 시간을 이제는 헛되이 보내지 않기 위해 나는 무엇을 해야할까 고민했다. 아니 고민한 것이 아니라 지금 나의 상황에서 할 수 있는 것이 없었다. 

 

모든 것이 봉인되어 버린 이 상황, 돈이 없으니 이렇게 할 수 있는 것이 없다. 그동안 남는 시간에 보아왔던 넷플릭스도 볼 수 없는 상황까지 왔다. 이런 삶을 앞으로 최소 3년을 살아야 한다. 

 

나는 무엇을 해야 하는가? 어떻게 해야 하는가? 

 

아무것도 내 마음대로 할 수 없는 무력감이 나를 찌른다. 난 지금 무엇을 할 수 있을까? 이런 생각에 무료로 책을 볼 수 있는 전자도서관을 생각해냈고, 차근 차근 한권씩 보다가 이 책을 골랐다.

 

부자가 되는 법이 현재 나의 상황에서 당장 도움이 될지는 모르겠지만, 한번 해보기로 마음 먹었다. 나도 될 수 있다. 꿈꾸는 서여사님보다 몇 살이라도 젊으니까. 물론 나의 진짜 시작은 서여사님처럼 50이후가 된다. 몇 년 남지 않은 50을 위해 난 지금 무언가를 해야 한다. 

 

그래서 따라가보자.

 

지금 나에게 관심 있는 것은 부자, 전자책, 유튜브, 동영상, 파이썬, NFT 등이다. 관심은 있지만 꾸준히 하지 않았다. 이젠 해보자. 

 

기왕 이렇게 된 인생 무엇이라도 해보자.

 

https://m.blog.naver.com/kongju519/222042061469

 

꿈꾸는서여사의 자기소개

5년안에 부자되기를 실천하고 있는 꿈꾸는 서여사입니다^^ 결혼한지 28년차 53세인 저는 영감탱이와 윤남매...

blog.naver.com

저자 이력(꿈꾸는 서여사)는 미술 학원 운영하시다가 코로나로 중단 하시고 찜질방 등에서 알바를 하시다가 아나운서를 준비하던 딸이 힘들어 하는 모습을 보고 부자가 되기로 결심하셨다. 그 이후로 새벽독서, 운동, 블로그 운영(일주일에 7만원 밥상 차리기), 모임방 운영, 강의, 줌 강의, 스마트스토어, 오픈 채팅방, 전자책, 부동산, 미국 배당주 투자 등을 하고 있다. 현재 자산을 25억까지 만드셨다는데, 여러 파이프라인 중에 부동산을 통한 수익이 가장 크다. 물론 블로그, 전자책, 강의 등을 통해 매달 200만원의 부수입을 올리고 계시지만 부동산 투자 수익이 가장 크다.

 

가장 잘 하시는 일주일에 7만원 밥상 차리기 블로그를 통해 시작하여 독서, 강의, 멘토 및 각종 모임을 통해 여러 파이프라인을 가동하고 계신다. 

 

블로그 주요 콘텐츠는 일주일에 7만원 밥상 차리기를 시작으로 가계부 작성법, 운동, 부동산으로 영역을 확장하셨는데, 브로그의 이웃을 늘리고 더 많은 사람들에게 노출되는 노하우를 가지고 계신다. 이렇게 시작하여 블로그에 광고(애드포스트), 전자책 출판, 줌 강의, 오프라인 강의 등을 하고 계시며, 다꿈스쿨을 청울림과 좋은 관계를 유지하고 계신다. 다꿈스쿨은 주로 부동산 관련 강의가 많은 것으로 보인다.

 

요즘은 이런 강의를 하는 곳이 많은데 너무 큰 곳보다는 적당한 곳과 연결되면 서로 윈윈할 수 있는 것으로 생각된다. 물론 업체의 크기보다는 강의의 질이 높고 나에게 맞아야겠다.

 

https://dreamagain.co.kr/  

 

다꿈스쿨 온라인 캠퍼스, 다꿈온

일과 삶과 돈을 공부하는 학교

dreamagain.co.kr

 

또, 신용카드를 모두 없애고 통장을 여러 개 만들어 운영하고 계시는데 대표적인 것이 돈을 불리는 통장, 소비 통장,  행복 지킴이 통장, 공동 적금, 공동 통장 등이 있다. 통장을 통한 재테크 방법은 별도로 찾아봐야 겠다.

 

부자가 되려면 시간사용, 사는 곳, 만나는 사람을 바꾸라고 말씀하시는데 서여사님은 새벽을 이용해 독서, 운동을 하시고 여러 강의를 통해 여러 멘토들을 두셨다. 대표적인 분이 부자마녀라는 분인데, 이분도 별도로 찾아봐야 겠다. 

 

서여사님의 책을 통해 이제 내 삶의 주인공이 되어야 한다는 것을 알았다. 세상은 생산자와 소비자로 구분할 수 도 있는데 생산자는 돈을 버는 사람이고 소비자는 돈을 쓰는 사람이다. 돈을 벌려면 생산자가 되어야 함을 알았다. 

 

나도 생산자다!! Mega productor~~

 

추가로 부자가 되기 위해서는 부자가 되는데 기한을 정하고 자기가 원하는 것은 100번씩 쓰라고 하셨다. 이 부분은 서여사님뿐만 아니라 다른 많은 분들도 계속해서 이야기 하는 것인데 나도 해보자.

 

나는 3년안에 50억을 만들었다. 

 

그 외 말씀하신 노하우는 아래 간략하게 정리하자.

 

앱테크 : 월급쟁이 제태크 연구 카페

 1. 설문조사 유형

 2. 좌담회 유형

 3. 포인트 적립 유형

 4. 활동 리워드 유형

 5. 추천인 적립 유형

 

부동산 투자

 1. 조급한 마음만 다스려도 성공이다.

 2. 지역 주택 조합 아파트는 절대 쳐다보지 마라

 3. 알아도 속기 쉬운 기획 부동산

 4. 초보자라면 첫째는 독서

 5. 손품, 발품으로 얻는 경험이 필요

 

아파트 투자나 내 집 마련 시 체크 사항

 1. 향후 공급이 부족한 지역인가

 2. 전세 물량이 부족한 지역인가

 3. 교통과 학군이 좋은가

 4. 일자리와 호재가 있는 지역인가

 5. 미분양이 줄어드는 지역인가

 6. 장기간 보고 있다가 급매가 나오면 살 것

 7. 로얄동, 로얄층을 살 것

 8. 500세대 이상을 살 것

 9. 다양한 평수가 있는 곳을 살 것

 10. 초등학교를 품고 있는 아파트

 

그 외 미국 배당주 투자, ETF도 언급하셨는데 전문서적을 찾아보자.

 

서여사님의 수익 파이프라인

1. 미국 배당주 투자

2. 생산자로 자기만의 콘텐츠 만들기

3. 전자책 꾸준히 쓰기

4. 블로그 꾸준히 쓰기

5. 앱테크 하기

6. 월세 만들기

 

 

서여사님이 그동안 읽은 책들을 정리하셨는데, 나도 가보자 부자의 길을...

내가 앞으로 읽을 책 목록

 

1. 경제경영

 - 10년 동안 적금밖에

 - 90일 완성 돈 버는 평생 습관

 - 엑시트

 - 게으르지만 콘텐츠로 돈은 잘 법니다.

 - 부동산 슈퍼리치만 아는 투자 비밀

 - 경제 읽어주는 남자

 - 끝없는 도전과 용기

 - 나는 마트 대신 부동산을 간다

 - 나는 오늘도 경제적 자유를 꿈꾼다

 - 내 안의 부자를 깨워라

 - 노후를 위해 집을 이용해라

 - 당신이 속고 있는 28가지 재테크의 비밀

 - 대한민국 부동산 40년

 - 돈 뜨겁게 사랑하고 차갑게 다루어라

 - 돈의 속성

 - 50대 사건으로

 - 마흔의 돈 공부

 - 매달, 무조건 돈이 남는 예산의 기술

 - 바빌론 부자들의

 - 박곰희 투자법

 - 백만장자 시크릿

 - 송사무장의 부동산 경매의 기술

 - 부동산 투자 이렇게 쉬웠어?

 - 부동산 투자로 진짜 인생이 시작됐다

 - 부동산 투자의 정석

 - 부의 인문학

 - 부의 추월차선

 - 부자아빠 가난한 아빠

 - 부자 아빠는 아내가 만든다

 - 부자언니 부자특강

 - 심리계좌

 - 싱글맘 부동산 경매로 홀로서기

 - 아기곰의 재테크 불변의 법칙

 - 엄마의 돈 공부

 - 왜 일하는가

 - 위드 코로나 2022년 경제전망

 - 육일약국 갑시다

 - 이웃집 백만장자

 - 자본주의

 - 잠든 사이 월급 버는 미국 배당주 투자

 - 장사의 신

 - 절박할 때 시작하는 돈 관리 비법

 - 존리의 부자되기 습관

 - 지금당장 경제학

 - 지금 바로 돈 버는 기술

 - 킵고잉

 - 투자는 심리게임이다

 - 트렌드 코리아 2022

 - 핑크 펭귄

 - 한국의 부자들

 

2. 마인드

- 그릿

- 가슴 뛰는 날

- 굿바이, 게으름

- 그대 스스로를 고용하라

- 달리기를 말할 때 내가 하고 싶은 이야기

- 나는 한번 읽은 책은 절대 잊어버리지 않는다

- 내 상처의 크기가 내 사명의 크기다

- 내 인생 나를 위해서만

- 내 인생의 최고의 직업은

- 놓치고 싶지 않은 나의 꿈 나의 인생

- 더 해빙

- 독서 천재가 된 홍 팀장

- 돈

- 돈을 부르는 말버릇

- 드림 리스트

- 라틴어 수업

- 리부트

- 린치핀

- 매일 아침 써봤니

- 메모 습관의 힘

- 메신저가 온다

- 몸이 먼저다

- 미라클 모닝

- 배움을 돈으로 바꾸는 기술

- 백만장자의 메신저

- 변화의 시작 5AM 클럽

- 사람은 무엇으로 성장하는가

- 성공하는 사람들의 7가지 습관

- 신화가 된 여자

- 실행이 답이다

- 심플하게 산다

- 아들 셋 엄마의 돈 되는 독서

- 아웃풋 트레이닝

- 아주 작은 습관의 힘

- 에너지 버스

- 에이트

- 여덟 단어

- 왓칭

- 원씽

- 유대인 1퍼센트 부의 지름길

- 인생에, 지지 않을 용기

- 잠들어 있는 성공 시스템을 깨워라

- 절제의 성공학

- 지중해 부자

- 책쓰기

- 데일 카네기 인간관계론

- 타이탄의 도구들

- 한번 해보는 거지 뭐

- 회복탄력성

 

 

 

 

 

 

반응형
LIST

'Book > 부자 마인드' 카테고리의 다른 글

블록체인이 미래를 바꾼다.  (0) 2022.07.26
1년 안에 부자되는 법 : 그로스 해킹  (0) 2022.07.26
(파괴적 혁신 : 제이 새밋)  (0) 2022.07.26
1년 안에 부자 되는 법  (0) 2022.07.24
미라클 루틴  (0) 2022.07.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