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ok/유튜브

(책)유튜브 7초에 승부하라

행동하는 부자 2022. 8. 16. 22:32
반응형

TIM STAPLES(호치키스 팀)와 JOSH YOUNG(어린 조시)가 쓴 책입니다. www.shareability.com  이라는 회사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유명한 사람들의 영상을 많이 찍었습니다. 일단 유명인의 영상은 사람들이 많이 보게 되어있죠. 그럼에도 불구하고 충분히 성공할 수 있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브랜드, 스토리텔링... 공유성!! 강력한 브랜드를 구축할 수 있는 방법을 찾는 사람을 위해 작성하였다고 합니다. 이 책에는 수 많은 예시가 있습니다. 아래 글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는 예시이니 꼭 다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1. 공유할만한 영상을 제작하라. 초기에는 뮤직비디오, 아기들, 충격과 공포(익스트림 스포츠), 몰래카메라 같은 장난 영상, 코미디 영상 이후로는 영감을 주는 영상(TED), 교육 영상, 착한 사마리아인 콘텐츠(기분이 좋아지는 영상, 프리허그)

2. 공유하는 이유를 이해해라. 시간을 들여 볼 만한 가치를 만들어라. 공유 가능한 감성 : 행복, 경탄, 공감, 호기심, 놀람 그 외에 기쁨, 감사, 존경, 희망, 자부심 이 중에서 가장 많은 공유를 일으키는 감정은 분노이나 마케팅에 활용하기는 어렵다. 

3. 가치 제공에 집중하라. 그 누구도 아닌 영상을 볼 사람에 초점을 맞춰라. 필요한 것을 꺼내야 소비자가 돈을 꺼낸다. 누구에게 도달하고 싶은가? 그 대상이 매우 가치 있게 생각하는 것은 무엇인가? 그 가치를 어떻게 그들에게 전달할 수 있는가? 미소 지을 만한 것을 제공하라. 

4. 자신의 목소리를 찾아라. 셀러브리티에게 배워라. 나의 철학이 나의 목소리다. 내가 아닌 것을 먼저 파악해라. 경쟁자를 기회로 생각해라. 사명 선언문을 작성하고 발전시켜라. 무엇보다 솔직해라. 

5. 강력한 제목을 만들어라. Get it 요인을 결정하라. 즉시 쉽게 이해하도록 할 것!! 기자처럼 생각하라.(영상을 시사적이거나 유행하는 주제라고 생각하고 접근, 기자의 관점에서 헤드라인 작성), 초반 시각적 매력에 집중하라. 7초안에 영상의 가장 중요한 부분을 보여줘라. 

6. 문화 트렌드를 접목하라. 모두가 웃을 수 있는 지점을 찾아라. 

7. 각본을 뒤집어라. 확신이 있다면 반대로 가라. 반대 담론을 만들어라. 색다른 것이 필요하다. 전형적인 것을 거부하라. 

8. 플랫폼을 이해하라. 소셜 생태계를 이해하라. 큰 그림을 봐라. 소셜 네트워크는 사용자를 위해 만들어졌다. 모든 소셜 플랫폼은 특별하다. 모두에게 맞는 한 사이즈는 없다. 유튜브(공공 도서관) : 제목, 섬네일, 설명, 태그  페이스북(도시 광장) : 오프닝, 사운드, 모바일 인스타그램(미술관) : 

9. 투자하기 전에 테스트하라. 조용한 영상을 만들어라. 사람들은 무음으로 시청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텍스트와 이미지를 결합하라. 처음 7초가 관건이다 

   1) 역방향 테스트 : 과거로부터 철저히 배워라. 경쟁자를 샅샅이 분석하라. 꿈을 크게 꾸어라.

   2) 콘텐츠 테스트 : 잠재 고객 대상으로 테스트

   3) 고객 테스트 

모든 콘텐츠는 평등하게 만들어지지 않는다. 점점 더 빠르게 변화되는 환경에서 빠르게 새로운 규칙과 길을 찾아야 한다. 디지털 혁명은 모든 브랜드 카테고리를 파괴적으로 혁신하는 계기가 되었다. 우버, 넷플릭스, 달러쉐이브클럽, 인플루언서, 유튜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등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