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ok/자기개발

부의 해답 : 삶을 지배하고 돈과 성공을 얻어라. 어떻게 해야 인행이 무한히 풍요로워 질까?

행동하는 부자 2022. 8. 3. 03:42
반응형

<시크릿>의 저자 존 아사라프와 하수도 청소원이었던 머레이 스미스가 쓴 책이다. 1~2부는 존 아사라프의 글로 구성되었고 2부는 머레이 스미스가 작성하였다. 1부는 부의 근원적인 이야기라면 3부는 실행에 관한 이야기라고 보면 좋을 듯 하다. 

 

1부 : 끌어당김의 법칙, 잉태의 법칙

 

 "강한 확신으로 원하는 것을 끌어 당겨라"

 그는 비전보드를 만들어 확신을 비전화했다. 원하는 것이 있다면 어디에 적든, 붙이든, 저장하든 해서 항상 보고 원하는 체계를 갖추는 것이 부의 가장 첫 단계이다. 내가 원하는 것. 집이든 차든 회사든. 나도 전에 시크릿을 읽고 집, 차들을 붙여 놓았던 기억이 있다. 물론 붙이기만 하고 며칠 못가서 다 잊어버리고 살았다. 알고 있는데도 실행하지 못하는 것이다. 이런 확신을 같이 할 네트워크가 필요한 것을 느낀다. 혼자 하기에는 나의 의지가 너무 약하다.

  존 아사라프는 자신의 확신을 위해 엄청나게 노력한 것이 느껴지는 것이 부와는 전혀 상관이 없을 것 같은 과학과 연결하여 자신의 생각을 작성하였다. 모든 것이 에너지로 이루어져 있다. 거짓말 탐지기 전문가 클리브 백스터의 실험에서 백혈구 세포를 배양해서 실험자와 10킬로 이상 떨어진 곳에서 거짓말 탐지기 실험을 한 결과 그 배양체도 같은 반응을 한다는 사실을 밝혀냈다. 즉, 공간의 영향을 받지 않는 에너지가 존재한다는 것이다. 또, 보어와 하이젠베르크의 실험에서 관찰자가 원하는 것이 그 위치에 나타난다는 것이다. 내가 원하는데로 이루어진다는 것이다. 생각으로 모든 것을 만들 수 있다는 말이다. 

 

생각은 우주에서 가장 강력한 힘이다.

우리의 생각은 우리가 각가 삶을 살면서 주장하고 창조하는 모든 것을 통제한다.

생각이 물질을 앞선다.

- 빅토르 위고 -

 

물리적인 세상에 존재하는 모든 것은 원자로 만들어졌다. 원자는 에너지로 만들어졌다. 그리고 에너지는 의식으로 만들어졌다. 생각을 통해 사업에 도움이 될 수 있는 것들을 창조해내야 한다.

 

끌어당김의 법칙은 원인과 결과의 공명 현상이라고 할 수 있다. 그리고 내가 생각하는 것을 얼마나 선명하고 강력하게 원하는 것에 의해 성공의 열쇠가 있다.

 

잉태의 법칙은 끌어당김의 법칙을 보완하는데, 모든 씨앗에는 잉태기가 필요하다. 원하는 것을 명확하게 파악하고 이것이 스스로 일을 시작하게 한동안 내버려 둘 수 있을 정도로 충분히 끈기를 갖추라. 내가 원하는 목표를 세우는 것보다 끈기를 가지고 일을 진행하는 것이 쉬운 일은 아니다. 주변의 성공한 사람들을 봐도 처음부터 성공한 것이 아니라 여러 번의 어려움, 고난을 참고 이겨내서 이룬 것들이 대부분이다 

 

"나 사업할거야"

어느 날 저녁 와이프가 집에 돌아와서 나에게 했던 말이다. 갑자기 사업이라니 그것도 안지 얼마안된 사람과 동업을 하겠단 얘기에 난 해보라고 했다. 그래서 시작했지만 사업 초기에는 아침 일찍 나가 밤 늦게 들어오기 일쑤였고, 몇 개월 동안 변변한 수입이 나오지 않기도 했다. 게다가 동업을 한 사람과 어려움이 생겨서 혼자 사업을 하게 되었다. 어느 정도 안정적인 수입이 몇 해 나오다가 다시 어려운 시기에 돌입했다. 물론 코로나도 한 몫 톡톡히 해냈다. 이 난관을 잘 해쳐 나갔으면 한다. 이 난관의 끝엔 엄청난 부가 왔으면 좋겠다.

 

세상을 지배하는 절대 법칙

1. 인과율의 법칙 : 모든 일의 근원은 바로 나 자신이다.

2. 공명의 법칙 : 확고한 믿음이 확고한 성공을 부른다.

3. 잉태의 법칙 : 초초함을 버리고 끈기를 가져라.

4. 행동의 법칙 : 목적의식을 가져라. 끈기를 가져라. 그리고 행동하라.

 

성공을 위해서는 의지, 기억, 지각, 추론, 직관, 상상이라는 의식적인 뇌의 능력을 개발해야 하고, 뇌 속에서 성공발전소를 세우기 위해서는 무의식 훈련, 제자리걸음 딜레마 벗어나기, 사이코사이버네틱스(내적 자동 보정 과정) 역이용, 목표를 높이고 두려움 즐기기, 긍정적이고 꾸준한 생각으로 뇌 속에 새로운 길을 만들라.

 

2부 : 행동의 법칙

 

강력한 재정적 목표를 설정하라. 1. 나의 순자산 2. 나의 연간 총소득 3. 나의 연간 총기부액

돈, 그 이면의 가치에 집중하라. 나에게 어떤 것을 가져다 줄 수 있는가? 집, 노후 등등

 

나의 1년 목표 세우기  

오늘은 2022년 8월2일이다. 바쁜 와중에 잠시 짬을 내어서 지난 1년 동안 일어났던 놀라운 일들을 돌아보고 또 내가 도달한 이 놀라운 위치에 대해서 기록하려고 한다.
1. 목적 : 내가 하는 일은 내 주변 세상을 커다랗게 바꾸고 있다. 구체적인 내용을 적어보자. 
    나는 신기술을 적용하여 내 주변 사람들이 메타버스 내에서 게임, 상거래, NFT 거래들을 더욱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2. 수치상의 목표 : 현재 나의 순자산은 100억이다. 현재 나의 연간총소득은 10억이다. 현재 내가 기부하는 연간 총기부액은 1억이다.
3. 의미 : 이처럼 재정적으로 풍요로워진 덕분에 지금 나는 어떤 기분인지 기록해보자. 
    이제 어느 정도 안정권에 들어온 것으로 생각된다. 앞으로 시작하게 될 새로운 사업을 통해 사람들을 더욱 편리하게 할 수 있다는 생각에 너무 뿌듯하고 앞으로는 년 100억의 소득을 꾸준히 올릴 것을 예상한다.

 

나만의 독측한 힘을 찾아라.

 

나의 성취 목록 작성하기

중학교 수학 여행기를 작성하여 교지에 실림
갑자기 아프신 아버지를 위해 휴학 중에 간호를 해서 완쾌하는데 기여함
년 8000만원이던 소득을 10억으로 늘림

나의 장점 목록 작성하기

어떤 어려움에도 평정심을 잃지 않는다.
진실하다.
앞장서기 보다 뒤에서 돕는 것을 좋아한다.
때론 남을 웃길 줄 알며, 남의 단점에 대해 이야기 하지 않는다.

나의 약점을 보완해 줄 사람을 끌어 당겨라

 

생생한 현재의 비전을 마련하라. 

  - 현재형으로 서술 : 내가 하는 사업은 수백만 명을 고객으로 삼고 있다.

  - 생생하게 그리고 정서적으로 서술

  - 우주 끝까지 꿈꿔라

  ==> 단 하나의 문단으로 줄여라. 

 

구체적인 사업 비전 작성하기

 

 

성공을 위한 5가지 필수 사항

 1. 영혼을 움직이는 어떤 것을 찾아야 한다.

 2. 그것을 뛰어나게 잘해야 한다.

 3. 그것을 가질 수 있고 성취할 수 있다고 스스로 믿게끔 자기 마음을 재조정해야 한다.

 4. 그것으로 어떻게 돈을 벌지 알아야 한다.

 5. 날마다 행동을 취해야 한다.

 

 

30일간의 두뇌 재조정

두뇌 재조정 6단계

1단계 : 수정처럼 선명한 새로운 비전을 세워라

2단계 : 비전을 큰 소리로 선언하고 강력한 자기 확신을 가져라

3단계 : 긍정적 기억을 이용하여 뇌 속 신경회로를 바꿔라

4단계 : 신경회로 변경을 위한 재료를 준비하라(비전보드, 창작 자료 등)

5단계 : 날마다 하루에 세번, 30분씩의 명상으로 무의식을 훈련하라

6단계 : 신경공학 기술들을 활용해 비전을 각인하라(오디오, 영상, 잠재의식 소프트웨어)

 

자신에게 속삭이는 선언 및 자기 확신 내용

 - 나는 천재이고 나는 날마다 지혜를 발휘한다.

 - 나는 내가 강력해지도록 허락한다

 - 나는 내가 원하는 만큼 얼마든지 많은 소득을 올릴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다.

 - 기대했던 곳 뿐만 아니라 기대하지 않았던 곳에서도 돈은 나에게 쏟아져 들어온다.

 - 나는 내 사업을 성장시키는데 도움이 될 사람들을 언제든 끌어당긴다.

 - 나는 뛰어나고 정통한 사업가이며, 지금의 회사를 10억 달러 가치의 회사로 성장시키는데 필요한 모든 자질을 갖추고 있다.

 - 나는 이 새로운 대작업을 완성하는데 필요한 모든 재능, 지능, 돈을 가지고 있다.

 - 나는 인터뷰 할 때나 세미나에 참석할 때 늘 차분하고 간명하며 행복하고 탁월하다.

 - 나는 단상에 서 있을 때나 그렇지 않을 때 언제나 최고의 프리젠테이션을 하며 최고의 설득 기술을 가지고 있다. 이 일은 너무도 신난다.

 - 나는 열정과 목표를 가지고 하루하루를 살아간다.

 - 나는 내가 하는 모든 것에 성공한다.

 - 나는 나의 능력을 존경하며 늘 내가 가진 잠재력을 충족시킨다.

 - 나는 나에게 필요한 돈을 늘 넉넉하게 가지고 있다.

 - 내가 하는 사업은 번창의 길을 걷고 있다.

 - 나는 내가 설정한 여러 목표와 꿈을 쉽게 달성한다.

 - 나는 뭐든지 할 수 있다는 자신감으로 충만하다.

 - 나는 뛰어난 사업가다

 - 나는 무엇을 하든 언제나 부유하고 성공한다.

 - 나는 내가 설정한 목표와 꿈을 달성하는데 필요한 모든 자원을 가지고 있다.

 - 돈을 버는 일은 나를 흥분시키고 또 나에게 힘을 불어넣는다.

 - 나는 온갖 자원을 풍부하게 가지고 있는 강력한 창조자다.

 - 나는 내가 벌고자 하는 소득 수준을 어떻게 정하든 상관없이 이 소득을 벌어들일 능력을 가지고 있다.

 - 나는 지금 당장 갑부가 되는데 필요한 모든 자원을 가지고 있다.

 - 나는 사업에 쏟아 부을 재산이 넘쳐난다. 그리고 이 사업에서 벌어들이는 돈으로 내가 원하는 모든 사치를 누릴 정도로 여유롭다.

 - 나는 건전하고 정직하고 계획적이고 절제할 줄 알며, 재능이 있고 혁신적이며 똑똑한 사업가다

 - 나는 돈을 많이 버는데 필요한 밑천과 기회를 끌어당기는 온갖 자원을 풍부하게 가지고 있는 강력한 창조자다.

 - 나는 지금 내가하는 사업을 믿을 수 없을 정도로 크게 성공시키기 위해 당장 필요한 모든 기술과 지능, 계약 관계와 자금을 가지고 있다.

 - 나는 돈을 쉽게 왕창 벌고 또 어떤 청구서가 날아오든 모두 결재할 수 있는 그런 자격을 갖추었다. 돈은 내가 기대하지 않던 곳에서도 마구 흘러들어 온다.

 - 나는 내가 누리는 행복, 풍족과 번성을 누릴 자격이 있다.

 - 나는 내가 설정한 재정적인 목표를 쉽게 달성할 수 있다.

 - 나는 천재이고 매순간 지혜를 발휘한다.

 등등등(참고 :  www.johnassaraf.com)

 

목표 달성의 3가지 핵심 지침

 - 비전, 집중, 행동

 

집중하기 위한 3종류 렌즈

 1. 철저한 갭 분석 : 재정적인 목표, 매출액, 수익 등등, 비재정적인 목표, 개인 목표(나는 어디로 갈 필요가 있는가?)

 2. 구체적인 매출계획 수립(무엇이 당신을 그곳으로 데려다줄 것인가?)

 3. 상세한 판매 프로세스 지도 작성(당신은 어떻게 그 과제를 수행할 것인가?)

     1) 이상적인 고객의 특성을 확인한다.

     2) 관계를 이끌어 낸다

     3) 기대치를 확인한다.

     4) 이 기대치를 고객에게 제시하고 피드백 결과를 수용한다

     5) 기대치를 고객으로 전환시킨다.

     6) 고객에게 서비스하고 또 고객을 끝까지 따라간다.

     7) 업셀을 한다.

 

3부 : 보상의 법칙

3가지 요건을 충족하는 정도에 따라 보상을 받는다.

 1. 당신이 제공하려는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강력한 수요/욕망이 시장에 존재해야 한다.

 2. 당신이 제공하는 제품이나 서비스가 뛰어나야 한다.

 3. 당신과 당신의 팀은 당신이 제공하는 제품이나 서비스를 시장에 내다 팔 수 있는 역량을 충분히 갖추어야 한다.

 

매일 자문해야 할 3가지 질문

 1. 판매 최적화 = 어떻게 하면 단위 판매량당 수익을 더 낼 수 있을까?

 2. 고객 최적화 = 어떻게 하면 단위 고객당 매출액을 높일 수 있을까?

 3. 사업 최적화 = 어떻게 하면 더 많은 고객을 확보할 수 있을까?

 

이상적인 고객을 끌어당기는 법

 1. 이상적인 고객 설정

 2. 현재 고객 분석 : 인구통계학적 정보, 사이코그래픽스 정보

 3. 현재 고객과 이상적인 고객의 갭 분석

 4. 구매 의사 결정권자 파악

 

고객의 선택을 좌우하는 핫버튼 파악하기

 1. 가격보다 가치에 집중

 2. 고객의 바람을 해결

 3. 차별성 확보

 4. 브레인스토밍 적극 활요

 5. 이상적인 고객의 핫버튼 연구

 6. 혁신만이 경쟁력

 7. 고객이 얻는 이득의 차별성 확보

 

좋은  USP의 요건

 1. 고객의 관심을 집중시킨다.

 2. 짧고 간명하다

 3. 고객의 마음과 머리를 함께 움직인다.

 4. 고객의 핵심니즈를 찌른다

 5. 당신을 성공으로 이끄는 마법 주문 역할을 한다.

 

이상적인 고객에게 다가가기

 1단계 사로잡아라(제목)

 2단계 계속 붙잡아라(부제목)

 3단계 정보를 제공하라(본문)

 4단계 제안하라(행동을 제안)

 

크게 생각하는 사람들의 10가지 습관

 1. 큰 그림을 본다

 2. 돈보다 열정으로 움직인다

 3. 집중한다

 4. 행동한다

 5. 자기 권한과 책임을 위임할 줄 안다

 6. 일을 합리적으로 나눈다

 7. 도움을 청한다

 8. 멘토와 코치가 있다

 9. 마스터마인드 그룹을 활용한다

 10. 더욱 풍족한 삶을 추구한다

반응형
LIST

'Book > 자기개발' 카테고리의 다른 글

부자가 되는 과학적 방법  (2) 2022.07.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