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게임/소통
(오픈월드, 샌드박스, 아바타, 가상경제) |
로블록스
|
게임 자유도 높은 샌드박스형 탈옥수와 경찰 : 알렉스 발판즈 |
코인 : 로벅스 | ||
마케팅 : 구찌, 반스, 현대자동차 | ||
제페토 | ||
마인크래프트 | ||
호라이즌 | ||
위버스 | ||
이프랜드 | ||
포트나이트 | ||
모여봐요 동물의 숲 | ||
빅테크
|
VR, XR
시각, 촉각, 청각기술 |
애플 |
메타 | ||
VR 시장을 장악 | ||
공공 플랫폼 | ||
Diem (스테이블코인) | ||
스마트 글라스
|
구글 | |
노스 | ||
홀로그램 | ||
삼성과 동맹 | ||
메타 | ||
레이벤 스토리 | ||
애플 | ||
22년 출시 예정 | ||
소프트웨어/하드웨어의 총망라 | ||
AR 글라스
|
마이크로소프트 | |
홀로렌즈 AR 헤드셋 | ||
산업용 시장 점유율 90% | ||
22년 하반기 일반용 출시 | ||
원격제작, 매뉴얼 공유, 작업 환경 실시간 공유 가능 | ||
아마존 | ||
아마존 살롱(뷰티) | ||
NFT
|
거래소 (클립드롭스, 업비트, 오픈씨,슈퍼레어,니프티게이트웨이) |
|
유명작가(비플 등) | ||
디파이 | ||
지식재산권 | ||
네이버 카카오 | ||
방탄소년단 | ||
P2E 게임 : 미르4 등 | ||
엔터의 혁명
|
걸그룹 : 에스파 1명 가상인간 | |
가상인간 인플루언서 등장 (릴 미켈라, 에스파, 오로지, 김래아, 네온, 슈두, 이마) |
||
가상 아이돌 |
미국의 테크 기업들이 플랫폼 사업을 진행 중이며, 애플처럼 독립형 플랫폼을 개발하는 회사와 메타처럼 공용 플랫폼을 개발하는 회사로 나뉜다.
메타버스의 적용 분야는 위에 정리된 것과 같다. 게임, SNS 소통, VR 및 AR 기술, 플랫폼, NFT, 엔터테인먼트 등 다양하다. NFT와 엔터안에는 또 여러 분야로 나뉜다.
어쩌면 여러 분야가 아닌 하나인지도.. 메타버스 플랫폼 안에서 방탄소년단 등 유명 가수들이 콘서트도 진행했다고 하니 플랫폼, 엔터, NFT의 결합이라고 해야할 것 같다.
앞으로 인플루언서들도 설 자리가 점점 좁아지겠다는 생각을 한다. 가상인간 인플루언서 등장(릴 미켈라, 에스파, 오로지, 김래아, 네온, 슈두, 이마)으로 말이다. 아이돌다 마찬가지이고.
앞으로 인간이 설 자리는 어디란 말인가? 화성~~ 가즈아
하나의 산에는 오르는 길이 수없이 많다. 메타버스도 하나의 산과 같다. 가는 길은 많다. 하지만 산 정상이 하나이듯 결국 메타버스의 정상도 하나이겠다.
이 길이 정상을 향해 가는 가장 먼 길이라도 가자. 쉼 없이~
반응형
LIST